보간 대상 축 지정
보간 동작임을 지정하며, 동시에 보간 동작 주축과 종축을 설정합니다.
보간동작 아님
일반적인 위치결정 동작 시 사용하며, 별도의 설정이 필요 없습니다.
종축 X축 지정(주축 Y)
이 설정은 해당 위치데이터가 보간동작임을 명시하며, 동시에 보간의 주축을 Y축으로 지정합니다. (연동하게 될 종축을 X축으로 설정)
종축 Y축 지정(주축 X)
이 설정은 해당 위치데이터가 보간동작임을 명시하며, 동시에 보간의 주축을 X축으로 지정합니다. (연동하게 될 종축을 Y축으로 설정)
주1) 보간동작시 X축과 Y축의 위치데이터에 설정된 주축과 종축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두 축 중 이동량이 큰 쪽이 주축으로 자동 설정되어 동작됩니다.
주2) 연속운전 중 보간동작으로 설정된 스텝에 이르면, 상대 축 역시 보간운전 스텝에 이를 때 까지 대기합니다. 단, 대기 시간에 별도의 제한을 두지 않았으므로, 프로그램의 실수 등의 원인으로 어느 한 축이 보간동작 대기상태에 빠지게 되면, ‘비상정지’ 기능을 이용하여 탈출하도록 합니다.
주3) 보간운전시 적용되는 운전속도, Dwell Time, 가감속 시간 설정은 주축의 설정을 따릅니다. 즉, 종축은 제어코드와 목표위치 설정만 의미가 있습니다.
주4) 속도제어 명령은 보간운전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보간운전이 가능한 제어코드는 위치제어 명령 중 ABS, INC 명령으로 제한됩니다.
주5) 다음의 그림은 보간운전 프로그램의 한 예를 보여줍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위치데이터 테이블에 두 개의 연속위치제어를 각각의 축에 설정하고, 이것을 보간운전으로 실행시킵니다.
이 예에서는 X축 위치데이터와 Y축 위치데이터에 지정된 주축이 서로 다르게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 실행시 이동량을 기준으로 큰 쪽을 주축으로 자동 선택하게 됩니다.
시퀀스 프로그램상에서 PSTRT1 / PSTRT2 명령을 사용하여 각 축의 위치데이터 실행 지령을 하달함으로써 보간운전을 개시하게 됩니다. 이 때, 두 축에 하달되는 PSTRTn 명령에 시간차가 있을 경우 먼저 명령을 받은 축은 상대 축의 명령이 접수 될 때 까지 대기합니다.
주6) 다음의 그림은 보간운전 프로그램의 또 다른 예를 보여줍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위치데이터 테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간접지정 방식으로 각 축에 보간운전 명령을 하달합니다. 여기에서는 POSCTRL 명령어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