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P 디바이스 복구(UPnF, SPLUS)
UPnF CPU(SPLSU CPU)는 별도의 설정이 없어도 래치 디바이스 데이터를 CPU 내부에 자동 백업합니다. 이는 CPU의 비정상적인 종료로 인한 디바이스 데이터의 손상으로부터 래치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조치로 백업된 래치 디바이스 데이터를 사용자가 업로드하여 확인하거나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PLC CPU와 Ethernet 접속 가능하도록 IP 어드레스가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CPU의 IP 어드레스는 파라미터에서 설정합니다. 설정 후 프로젝트 다운로드 하여 파라미터를 적용해 주십시오.
CMD 창에서 Ping 테스트시 응답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CICON 온라인 메뉴에서 고속 CPU 전용 기능 -> 디바이스 파일 업로드를 실행합니다.
고속 CPU 디바이스 업로드 화면에서 대상 CPU의 IP와 저장 경로를 선택하여 파일 업로드를 실행합니다.
파일 업로드를 수행 해서 해당 경로에 파일이 업로드 되면 “디바이스 리스트 열기”를 통해 파일 리스트를 확인합니다. 만약 해당 경로에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을 경우 UPnF CPU의 접근 계정이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어 접근 실패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CIMON 기술지원실로 문의하여 수동 업로드 기술 지원을 받으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정상적으로 업로드가 된 경우 저장 경로에 디바이스 백업 파일이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디바이스 리스트 열기”를 통해 디바이스 리스트를 확인합니다.
디바이스는 일일 또는 일주일 단위로 자동 백업됩니다. 특정 백업 디바이스를 선택하여 “디바이스값 확인”을 선택하여 디바이스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확인 후 이 백업 데이터를 PLC에 다시 적용하고자 할 경우 “닫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표시되는 다음 화면에서 예를 선택합니다. 사용하지 않 경우 아니오를 선택합니다.
예를 선택하여 디바이스 백업/복구 파일로 변환합니다.
온라인 메뉴의 디바이스 백업/복구에서 “디바이스 쓰기”를 선택합니다.
디바이스 백업/복구 화면에서 Path… 를 눌러 위에서 저장한 파일을 선택합니다.
디바이스가 정상적으로 로드 되었는지 “디바이스 보기”를 선택하여 확인합니다.
닫기를 누른 후 디바이스 메모리 복구 화면으로 돌아가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PLC에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메모리 모니터 화면을 열어 디바이스가 적용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 다운로드는 디바이스 데이터를 로더 통신으로 전송하는 과정이고, 다운로드 후 CPU에서 디바이스 데이터를 실제 메모리 영역으로 전달하는 과정이 정상적으로 수행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